본문 바로가기
일반 DIY

이젤형 거치대 TV 전선 정리 꿀팁

by 부지런한 홍깨비 2021. 11. 13.
반응형

이젤형 거치대 TV 전선 정리 꿀팁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홍깨비" 입니다. ^^


일전에 이젤형 TV 거치대를 설치해보았는데 그날 넘~~~힘들어서 공유기, 셋톱박스, 멀티탭 정리를

못했는데 이번에 했습니다.

깔끔하게 ㅋㅋㅋㅋ



위 사진 보면 TV 아래에 막~~놔둔게 지저분해 보이죠? ㅋㅋㅋ


우선 저는 다이소에서 네트망과 케이블 타이, 쫄대를 사서 최소한의 비용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네트망 2,000원, 케이불타이 1,000원, 쫄대 2,000원해서 총 5,000원 들었습니다. ^^


그럼 제가 정리한걸 하나하나 설명드릴께요.


1. TV 후면에 네트망을 케이블타이를 사용하여 고정한다.


이젤 거치대 가로바를 이용하여 고정해주세요.


2. 이단계가 제일 중요한데 임시로 네트망에 셋톱박스를 가체결 후 TV를 동작해보고 고정해줍니다.



이걸 안하면 나중에 셋톱박스 위치를 다시 잡아야합니다. ㅜㅜ


※ 짤지식 ^^


▶ 케이블타이가 짧을때에는 2개를 연결해주시면

길게 사용할 수 있어요.

(맨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



3. 케이블타이로 셋톱박스, 공유기, 멀티탭을 고정하여 줍니다.



고정을 다 했으면 케이블 타이 조으고 남는 부분을 가위를 사용하여 잘라줍니다.


※ 수평으로 잘라주세요, 사선으로 자르면 나중에 다칠 수 있습니다. ^^

※ 다이소 케이블 타이는 제가 산게 그런지 모르겠는데 조았는데 슬금슬금 풀리네요 ㅜㅜ


※ TIP: 네트망에 바로 고정 안하고 네트망에 걸수 있는 바구니를 구매하셔서 공유기, 셋톱박스 등을

넣어서 정리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4. TV를 정위치로 옮기고 메인 전원선 및 랜선을 쫄대에 넣어줍니다.


※ TIP: 쫄대에 여러개의 전선을 넣을때 작은것을 먼저 넣고 큰걸 나중에 끼우는게 전선도 안 흘러내리고

편리합니다.

TV 후면에 여유로 남겨둔 전선을 동그랗게 말아 네트망에 고정하여 줍니다.


5. 마지막으로 TV 리모컨을 TEST하여 봅니다.


앞에서 TEST 후 설치한거라 잘될거예요.

그럼 정리 전/후 사진을 볼까요? ㅋㅋ


어떤가요? 헐씬 깔끔해졌죠?

저는 TV를 약간 대각선에 위치하여 벽면에 콘센트가 보이는걸 화분으로 가렸습니다 ^^


만약 콘센트 위치에 TV를 놓으시면 쫄대도 필요없고 더 깔끔할 수 있겠죠? ^^

사진상으로는 잘 표현이 안되지만 되게 좋아보여요 ㅋㅋ


TV 전선 정리 예정이신분들이 참고하셨으면 좋겠고 감사합니다.




아래에 정리 동영상도 올려드릴테니 확인해보세요 ^^


https://youtu.be/fUHNpJ3xMt8

 

 

2021.11.15 - [생활정보] - 벽걸이 LED 전자시계 전선 매립 방법

 

벽걸이 LED 전자시계 전선 매립 방법

벽걸이 LED 전자시계 전선 매립 방법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홍깨비" 입니다. 요즘 집 거실에 LED 벽시계 많이들 구매하시죠?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깨끗해보이고 뭔가 시대에 앞서가느거 같

hjk2261.tistory.com

2021.11.11 - [생활정보] - 난방비 절약하는 신일 팬히터 2년 사용기

 

난방비 절약하는 신일 팬히터 2년 사용기

난방비 절약하는 신일 팬히터 2년 사용기 안녕하세요. "홍깨비" 입니다. 캠핑 가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신일팬히터에 대하여 사용기를 공유드릴께요. 저는 캠핑 가서도 사용하

hjk226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