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DIY

더뉴 카니발 내부 스크래치 보호하는 도어커버 설치 해봤어요.

by 부지런한 홍깨비 2022. 1. 21.
반응형

도어커버 설치 해보기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홍깨비"입니다.

 

차량 구매하시고 이런저런 차량용품 많이들 구매하시는데 이번에 제가 설명드릴 제품은

 

차량을 타고 내릴때나 자녀분들이 차에서 하이킥으로 인해 내장재에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커버입니다.

 

재질은 여러가지인거 같은데 전 페브릭 원단이 적용된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그리고 차량별로 차량명이 표기된 제품이니 나름 괜찮은거 같습니다.

 

우선 간단히 설치 설명이랑 주의할점 공유드리겠습니다.

 

 

1. 1열도어 커버 설치부터 설명드릴께요.

비닐커버를 벗겨줍니다.

 

우측 사진과 같이 조심한다고 했는데고 발로 한방 쳤네요. 이걸보는 순간 더 설치해보고 싶은 생각이드네요^^

 

 

2. 제품을 부착위치에 대보고 대략적으로 부칠 위치를 정합니다.

 

 

 

3. 제품이 스티커 부착형으로 후면의 테이프 커버를 벗깁니다.

많이 끈적이니 달라붙지않게 조심하세요. ^^

 

서로 맞붙으면 새로사야할듯하네요 ㅋㅋㅋ

반응형

 

4. 좌우는 바보등을 기준으로 우측으로 붙여나갑니다.

손가락이 가리키는 위치에 약간의 단이 있으니 상하는 이 단을 기준으로 붙이면 됩니다.

 

 

5. 바보등 부터 손바닥으로 밀면서 붙여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는데 빨간색 화살표 표시부분이 뺑뺑하게 당겨서 붙이게 되면

나중에 굴곡진 부분이 서서히 뜹니다.

 

그래서 저는 스프레이형 본드로 추가 작업을 했어요 ㅜㅜ

 

최대한 당기지 말고 자연스럽게 부착하시면 될듯합니다.

 

 

6. 완성된 사진입니다.

없는거와 비교하여 보면 좋네요.  ^^

 

 

반응형

7. 이번엔 2열 슬라이딩도어 안쪽에 도어커버를 붙여볼께요.

1열과 동일합니다.

 

이것도 붙이면 면 상단에 굴곡진 부분이 있는데 이걸 기준으로 붙이시면 됩니다.

 

 

8. 제일 중요한 굴곡진 부분입니다.

2열 역시 병 수납이로 굴곡진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도 힘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쓱~~~ 붙여주시면 됩니다. ^^

 

 

반응형

9. 저는 아래 사진과 같이 3열 쪽부터 부착했는데 반대로 굴곡진 부분부터 붙이는게 좋을듯한거 같아요.

이건 크게 상관 없으니 작업하기 편한 방향으로 하시면 됩니다.

 

 

10. 자~~  완성했습니다.

이렇게 1열과 2열 하단 도어커버를 부착해봤습니다.

 

저도 약 1년 넘게 사용한거 같은데 정말 만족합니다.

 

발로 차도 자리도 잘안나요, 부착안했으면 바로 까맣게 스크래치 낫을텐데요,

 

과하다 싶다는 분도 있을 수 있지만 구매 예정이신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셔서 구매하세요^^

 

 

 

 

아래 설치 관련 동영상도 첨부하오니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