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DIY

자동차휠 홀로그램 스티커 부착

by 부지런한 홍깨비 2022. 1. 11.
반응형
반응형

자동차휠 홀로그램 스티커 부착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홍깨비"입니다.

 

많은 분들이 도로에서 한번쯤 본 무지개 빗깔의 휠에 대한 간단한 DIY 입니다.

 

홀로그램 스티커라 부릅니다.

 

저도 처음에는 원래 휠이 이런게 나오는 줄 알았는데... ....  이뻐보여서 폭풍 검색해서 알아냈어요 ㅋㅋ

 

그럼,~~~~~~

 

휠 홀로그램 스티커 작업하는걸 설명드릴께요^^

제차는 더뉴카니발 리무진인데 휠이 19인치 크롬휠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휠의 두께가 2종류 입니다.

 

하나는 바퀴쪽을로 갈수록 조금 통통하고 나머지 하나는 얇아져요.

 

 

반응형

그래서 구매하시면 위 홀로그램 스티커와같이 2종류로 배송이되네요.

▶ 차량마다 다를거니 참고만하세요~~^^

 

금액은 약 3만원정도 한거 같아요.

 

그리고 수량을 많이들 여유있게 주니 DIY 생각하시는 분들은 마음껏 도전해보세요 ^^

 

 

1. 휠을 극세사천 등으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저는 세차를 한지 얼마안되어 천으로만 닦아서 작업하였는데 세차한지 좀,,,, 되신분들은 세차를 하고 

 

작업하는게 좋습니다. ▶ 특히 유분의 경우는 부착성을 확!!!  떨어뜨리니 꼭 필수입니다.

 

 

 

반응형

2. 저는 우선 얇은 홀로그램 스티커 먼저 부착했습니다.

 작업할때는 몰랐는데 사진보면서 세어보니 통통한거 5개, 얇은거 5개해서 총 10개 스티커가 붙네요.

 

※ 부착할때 비뚤어질수 있기 때문에 퐁퐁물을 사용하여도 좋은데 그리 어렵지 않으니

 

    그냥 바로 붙이는게 더 좋습니다.  부착성이 더 좋다고 하네요^^

 

    ▶ 여유분도 있으니 다이렉트로 붙이세요.(구매시 확인 필요합니다.)

 

 

3. 이번에는 통통한 홀로그램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 휠에 부착하는 구역이 있는데 여길 벗어나서 굴곡지게 붙이면 나중에 바퀴가 회전하면서

 

    바람 등으로 떨어지기 쉬우니 굴곡진 부분 안으로 들어오게 붙여주세요^^

 

 

4. 다 부착하였으면 극세사 천으로 한번 눌러주세요.

이게 총 40개를 붙여야하는데 은근히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진짜 힘들어요, ^^  허리가 한쪽으로 나가는줄 ㅋㅋㅋㅋ

 

그래도 다 붙이고 나면 성취감은 최고니 조금만 참으세요!~~~~^^

 

 

반응형

 

5. 아래 사진은 다 부착한 사진입니다.

평소에는 잘 티가 안나는데 낮에는 햇빛이 비추거나 특히 야간에 불빛이 비추면 무지개 빗깔이 정말

 

이쁩니다.

 

 

아래 사진은 마트 주차장에서 잠깐 봤는데 무지개 빗깔이 블링블링하네요^^

이뻐요, 이뻐

 

자동차 경우 완전 지저분하지 않는 이상 휠이 깨끗하고 타이어에 광택만 발라줘도 멋집니다.

 

이에 더해서 홀로그램 스티커까지 더해주면 ... ....멋집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아래에 부착한 영상도 같이 올려드리니 참고하세요 ^^

 

 

 

 

더뉴카니발 엠비언트 무드등 DIY

더뉴카니발 엠비언트 무드등 DIY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홍깨비"입니다. 요즘 신규 차량의 경우 기본이나 옵션사양으로 엠비언트무드등이 많이들 있는데 2년 정도 전에 나온 차의 경우는 안

hjk2261.tistory.com

 

 

손쉽게 가능한 자동차 본넷 방음 DIY 후기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홍깨비 입니다 ^^ 차량 본넷 방음 DIY 및 후기 소개시켜 드릴께요. 자재만 있으면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본넷 방음전에 차량 내부/외부의 소음 및 진

hjk226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