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DIY

자동차 와이퍼 고무 교체 방법

by 부지런한 홍깨비 2022. 1. 5.
반응형

자동차 와이퍼 고무 교체 방법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홍깨비"입니다.

요즘같이 눈,비 등으로 차량이 지저분해지는 시기입니다. 세차도 많이 하게되고요.

그 중 와이퍼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와이퍼 교체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저럼하게 와이퍼 교체하는 방법을 공유드릴께요 ^^

주기적으로 와이퍼를 교체해 주라는데 사용해보고 와이퍼 성능이 떨어지는거 같으면 교체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제가 하는 방법은 차량용품점에서 와이퍼의 고무만 구매하여 필요할때 고무만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부품 대리점에서 1SET(운전석, 조수석)가 7,000원 정도 합니다.

마트에서 불스원 등 구매하면 약 1SET에 28,000원하니 4번 교체할 수 있네요 ^^


자 그러면 설명을 드릴께요.

우선 차량에서 와이퍼를 분리합니다.(분리 방법은 다들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설명드릴께요)

분리한 와이퍼의 양쪽 끝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약간 현상이 다릅니다.

사진상 좌측은 고정이 없고 우측의 경우 손톱위에 보면 고무가 고정되는게 있습니다.

이부분을 빼야합니다.

반응형

고무라서 우측으로 당긴 후 살짝 비틀어 주면됩니다.

그러면 고무가 분리되는데

이때 살짝 뒤로 밀고 다시 앞으로 빼주면 고무+철 가이드 뭉치가 쭉~~~ 빠집니다.

분리된 고무+철 가이드 뭉치에서 양쪽에 철사를 빼줍니다.

다시 사용하니 방향을 잘 봐두셔야 됩니다.

반응형

새로 구매한 고무를 개봉합니다.

새로 구매한 고무 양쪽에 분리한 철 가이드를 끼워줍니다.

분해의 반대로 와이퍼 뭉치에 고무+철 가이드 조립한걸 삽입해줍니다.

끝까지 밀면 어느정도 가다가 멈춤니다.

▶ 작업을 하면 할수록 손가락이 점점 시커매지네요 ㅜㅜ
얇은 고무 장갑있으시면 착용하고 하세요.
나중에 잘 안지워지네요 ㅋㅋㅋㅋㅋ

멈추는 이유가 처음에 고무 홈에서 와이퍼 분리시 홈까지 약간의 경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 사진상 와이퍼의 쇠가 고무홈에 들어가야 합니다.

반응형



고무를 힘을 주어 밀면 위 우측 사진과 같이 쇠가 고무 홈에 쏙~~ 들어갑니다.

다 끝났습니다. ^^


고무날이 새거 같네요 ㅋㅋㅋ

조금은 번거롭겠지만 1번 교체 비용으로 4번 정도를 교체할 수 있다는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작업을 조금씩하다보면 차에 대해 소중하게 생각하고 나름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

아래 영상도 첨부해놨으니 위에 설명이 부족하신분들은 참고하세요 ^^

그럼 좋은 정보였기를 바라며 감사합니다.




썬팅 로고 지우는 방법

썬팅 로고 지우는 방법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홍깨비"입니다. 차량 썬팅 후 썬팅 로고가 눈에 많이 거슬려서 지운다 지운다 귀찮아서 미뤘는데 어머니 집에 갔는데 "물파스"가 딱!!!!! 어른분

hjk2261.tistory.com

자동차키 베터리 교체 방법

자동차키 베터리 교체 방법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홍깨비"입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져서 베터리 관련하여 소모가 빨리되는거 같습니다. 저도 카니발 구매 후 약 3년에 61,000km 정도 탔는데 스마

hjk226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