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DIY

카니발 후진시 사이드미러 하향 설정 방법

by 부지런한 홍깨비 2021. 12. 7.
반응형

카니발 후진 시 사이드미러 하향

설정 방법



차량 구입 후 후진 주차 시 사이드미러가 아래로 내려가질 않아 당황했던 기억이 있었을 겁니다.

저 또한 카니발 구입 후 자동 사이드미러 하향 기능을 너무 편리하게 사용했는데

어느 순간 바닥 주차선이 안 보여 허리를 펴는 일이 있어 확인해보니 사이드미러가 안 움직이네요. ㅜㅜ

정말 전면에 있는 인포테인먼트에서 이것저것, 도어에 있는 스위치에서 이것저것 해보면서 알아냈습니다. ^^

정말 순간 와!!!!!!!!  대체 왜 이렇게 해 놓은 거죠? ^^

후진시 백미러 하향 기능 설정 사진입니다.
후진시 백미러 하향 기능 설정 사진

그럼 시연을 해볼게요~~~

1. 주차 시 기어를 "R"로 놓습니다.

기어를 후진에 놓는 사진입니다.
기어를 후진에 놓는 사진



2. 아래 사진고 같이 사이드 미러가 기존과 동일하게 미동도 없습니다.

백미러 안움직이는 사진입니다.
백미러 안움직이는 사진

이런 ㅜㅜ 분명 차량 구입 시에는 됐는데.... 순간 고장 났는 줄 알고 서비스 센터 가려고 했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이것저것 조작해보면서 설정이 된다는 걸 알았습니다.

 

 

3. 이 기능이 안 되는 분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사이드미러 접힘이 "AUTO"만 되어있을 겁니다.

백미러 AUTO만 불 들어온 사진입니다.
백미러 AUTO만 불 들어온 사진

당연히 90%의 분들은 그럴 거예요 ㅋㅋㅋ

"AUTO" 스위치는 단순히 시동 ON, OFF 시 사이드 미러가 접히고 펴지는 기능입니다.

 

 

반응형

 

4. 후진 시 사이드 미러가 꺾이려면 아래 사진과 같이 "AUTO"와 아래의 L or R 중 하나의

스위치가 ON 되어 있어야 합니다.

AUTO에 불이 들어오고 L에도 불이 들어온 사진입니다.
AUTO에 불이 들어오고 L에도 불이 들어온 사진

차량은 운행하면서 이것저것 조정할 테고 그러면서 L, R 스위치를 끄게 되면서 이 기능인 안되어

고장 난 걸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을 거 같네요. ㅋㅋㅋ


5. 4번과 같이 설정한 후 기어를 R로 딱 놓는 순간 사이드 미러가 딱! 꺾입니다 ㅋ^^

백미러가 아래쪽으로 하향된 사진입니다.
백미러 하향된 사진


저는 차량 설명서를 안 봤지만(많은 분들이 안 보겠죠? ^^ 거기에 설명이 되어있을 수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별도 버튼을 만들어 줬으면 어떻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모르시는 분들이 이 글 많이 보셔서 도움 되셨으면 좋겠고 아래에 별도로 영상도 첨부하니 시청 바랍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



백미러 하향 설정 방법 동영상

 

반응형

댓글